로만 엠파이어 게시판

[오룡쟁투] Q&A게임사피엔스

이미지 0이미지 1,593이미지 13-09-14 09:20

[오룡쟁투] Q&A
 
Q. 한번에 여러 장의 카드를 내려놓았을 때 어떤 카드를 가장 위에 두어야 하나요?
 
A. 해당하는 카드 중에서 가장 파워가 높은 카드를 가장 위에 두어야 합니다. 만일 '황룡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황룡 카드'를 가장 위에 두어야 합니다.
 
Q. 이전 순서의 게임자가 한번에 여러 장의 카드를 내려놓았을 때 이후 게임자는 이전 순서의 게임자가 내려놓은 카드들의 파워 총합 이상의 파워를 내려놓아야 하나요?
 
A. 아니요. 가장 위에 있는 카드 1장만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그러므로 그 위에 원래 게임 규칙에 따라 내려놓을 수 있는 카드 1(낱장) 또는 3('조합'이나 '여의주'의 사용 등) 이상의 카드를 내려놓으시면 됩니다.
 
Q. 언제 자신의 순서를 연달아서 진행할 수 있나요?
 
A. 자신의 순서에 '조합 내려놓기'와 '여의주 내려놓기'를 하게 되면, 해당 행동이 계속되는 한 반복해서 계속 자신의 순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자신의 순서를 진행하지 않고 그냥 넘길 수는 없나요?
 
A. 자신의 순서에 '조합 내려놓기'와 '여의주 내려놓기'를 한 때에 한하여, 연달아 자신의 순서를 진행하지 않고 다음 순서의 게임자에게 진행 순서를 넘길 수 있습니다. 만일 '조합 내려놓기'와 '여의주 내려놓기'를 다시 실행했다면, 그 시점에서 또다시 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Q. 파산 조건이 손 카드가 15장이 넘게 되는 시점부터인가요 16장이 넘게 되는 시점부터인가요?
 
A. 16장이 넘게 되는 시점부터입니다.

게임사피엔스 게시판

  • 공지사항
  • 질문과 답변
  • 전략연구소
  • 제안/건의
  • 언론보도행사
  • 메뉴얼
  • 갤러리
  • 동영상